광주광역시 서구의회(의장 강기석)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일정으로 제8대의회 첫 임시회(제265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구정질문 및 답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이 있으며 총 11건의 조례안도 처리할 예정이다.
 

제8대 광주서구의회 의원단.


임시회에서 논의될 조례안은 운영위원회는 ▲서구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회기와 그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이다.

또 기획총무위원회는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자치분권 촉진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지방보조금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행정기구 명칭 등 일괄정비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작은도서관 설치 및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구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8건을 심의한다.

사회도시위원회는 ▲광주광역시 서구 주차장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1건이 처리할 예정이다.

광주서구의회는 30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각종 안건을 최종 의결한 뒤 임시회 의정활동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