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유치공약은 근시안적인 지역 이기주의” 비판

윤봉근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6·13 지방선거 광주 광산구청장 출마를 선언한 윤봉근 전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최근 한전공대(가칭)의 유치를 둘러싸고 지역 정치권의 무분별한 지방선거 공약에 대해 호남지역 정치인들의 도를 넘은 유치경쟁에 대해 자제를 요구했다.

윤봉근 전 의장은 최근 “이미 광주와 나주 양 지역을 봐 가면서 설립하기로 한 한전공대의 유치에 경쟁적으로 유치를 주장하는 것은 너무도 근시안적인 지역 이기주의”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 공약사업으로 이미 한전공대의 호남 유치는 확정적인 상황인 만큼 국가와 지역발전과 미래교육이란 큰 틀에서 정부와 한전의 추진 과정을 존중해가면서 광주 전남의 상생 발전 틀에서 결정되도록 지역민의 의견을 결집시켜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광주와 나주 지역 유치 경쟁과 관련, 윤 전 의장은 “교통과 산업, 교육의 사회적 인프라가 잘 갖춰진 광주 광산지역도 좋은 입지 여건을 갖춘 것이 현실"이라며 "광주와 전남의 역사,문화,산업이 한 뿌리라는 점을 감안하면 대승적 차원에서 지역 상생발전을 위한 사고가 필요하다”고 자성을 촉구했다.

 윤 전 의장은 “최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순천, 목포 등 각 지역 정치권에서 아전인수격의 무분별한 지역 유치를 선거 전략으로 내세우는 행태를 즉각 멈춰야 한다”며 “국가발전과 지역발전이란 대승적인 차원에서 세계적인 명문 공대로의 육성을 위한 입지 선정의 사고와 노력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