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양호·태봉산 공원 조성, 제2 푸른길 공원 추진

“광주역 부지에 경양호·태봉산 공원을 조성하고 쾌적하고 살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최영호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19일 시의회 기자실에서 정책 기자회견을 갖고 녹색수도 광주를 실현하기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시장이 되면 ‘지속가능성’을 시정의 최우선 가치로 삼아 시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생태도시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훼손된 도시의 생태 네트워크를 복원하여 ‘공원속의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태봉산·경양호 공원’과 ‘제2의 푸른길 공원’을 조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역사 속에 사라진 경양방죽·태봉산의 자취를 기억하는 사람이 많다”면서 “태봉산·경양호 공원을 광주역 부지에 조성하여 역사적·생태적 의미를 깨우치고 지속가능한 생태도시의 상징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제안했다.

그는 또 “광주역과 광주송정역을 연결하는 14km의 구간을 ‘제2 푸른길 공원’으로 조성하여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도심 속 생태네트워크로 완성하겠다”고 공약했다.

풀뿌리 시장을 표방하는 최후보는 이외에도 △효율적 물순환 도시 △탄소배출량 저감정책 △자원순환체계 강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2030의 선도적 이행 △ 유럽 녹색수도들과의 연대강화 등을 공약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